카테고리 없음

삼성전기 주가전망 삼성전기 목표주가 삼성전기 투자의견 삼성전기 배당금 삼성전기 배당일 삼성전기 완전분석

투자자- 2022. 10. 27. 08:08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삼성전기 목표주가, 삼성전기 투자, 삼성전기 주식, 삼성전기 주가, 삼성전기 배당금, 삼성전기 배당일, 삼성전기 섹터비교 등을 통해 삼성전기를 알아보고, 삼성전기 비교분석을 통해 현재 시점에서 삼성전기의 투자 의견에 대해서 전달드리겠습니다.


최근 투자 시장이 급격히 안좋아지고 있으며, 투자 심리 또한 위축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말이 있습니다.
"페라리가 50% 세일할 때 사람들은 좋아하고, 애플 주식이 50% 세일하면 사람들은 공포를 느낀다." 
지금은 세일 구간입니다. 그리고 페라리와 다르게 이 세일에서 물건을 사면 감가상각이 아니라 높은 수익을 돌려줍니다.
이미 높은 가격에 매수하신 분들에게는 평단가를 낮출 기회이고,
아직 투자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절호의 할인 기회가 될 수 있는 시장입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삼성전기썸네일

 

1. 삼성전기 기업 정보

해당 기업에 대한 개괄적인 정보입니다. 이를 통해서 이 기업이 현재 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고 있으며, 투자의 매력도가 어떤지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파트에서는 주가의 흐름, 뉴스 및 미디어의 평가, 벨류에이션, 기업의 성장성, 기업의 수익성, 기업의 배당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삼성전기 주가는 장기 하락중입니다.
2. 삼성전기에 대한 뉴스와 미디어의 평가는 중립입니다.
3. 삼성전기 벨류에이션은 동일한 업종 내에서 상위 37%를 받고 있습니다.
4. 삼성전기 성장성은 보통이며,
5. 삼성전기 수익성은 높음입니다.
6. 삼성전기 배당금은 평균 수준입니다.

1번째 파트에서 알려드린 지표로 보았을 때 투자하기에 매력적인 기업으로 보이시나요?
가장 먼저 살펴본 기업 정보로 저희는 현재 주가의 방향과, 시장, 여론, 투자자, 이해관계자들의 해당 기업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2번째 파트에서는 구체적으로 매출, 이익, 자산, 부채 등을 재무제표를 통해서 종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2. 삼성전기 재무 정보, 재무제표

삼성전기 재무제표를 꼼꼼히 살펴보고 가장 핵심적이라고 생각되는 8개의 포인트로 나눠서 알려드리곘습니다.
1. 삼성전기 매출액은 9.68조 입니다.
2. 삼성전기 영업이익은 1.49조 입니다.
3. 삼성전기 당기순이익은 9,154억 입니다.
4. 삼성전기 자산은 9.94조 입니다.
5. 삼성전기 부채는 3.07조 입니다.
6. 삼성전기 자본은 6.87조 입니다.
7. 삼성전기 배당수익률은 1.80% 입니다.
8. 삼성전기 임직원수는 11,776명 입니다.

2번째 파트에서 함께 보신 재무제표로 바라보는 이 기업 어떠신가요? 투자하기에 매력적인 기업으로 보이실까요?
이 파트에서는 재무제표의 내용 중 핵심이라 생각되는 내용들을 요약하여 알려드렸습니다. 매출액, 부채까지는 알겠는데,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자산, 자본, 배당수익률의 개념은 처음 투자하시는 분이라면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용어는 가치투자, 장기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 꼭 파악해야하는 정보입니다. 
3번째 파트에서는 투자 지표로 기업을 바라보겠습니다!

 

3. 삼성전기 투자 지표

투자 지표란, 재무제표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지표입니다. 소위 퀀트투자에서 사용되는 수치들을 볼 수 있는데, 이는 결국 재무제표에서 나온 수치를 기반으로 계산해서 보는 방법입니다.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 매출액 대비 시가총액, 자본 대비 시가총액 등등 해당 지표들을 활용하면 타 기업들과의 빠른 비교가 가능하며, 일일이 재무제표를 뜯어보지 않고도 좋지 않은 기업을 빠르게 걸러낼 수 있는 눈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1. 삼성전기 시가총액은 8.74조 입니다.
2. 삼성전기 주가는 117,000원 입니다.
3. 삼성전기 거래량은 219,133건 입니다
4. 삼성전기 PSR은 0.90배 입니다.
5. 삼성전기 PER은 9,86배 입니다.
6. 삼성전기 PBR는 1.31배 입니다.
7. 삼성전기 ROE는 21.64% 입니다.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해당 지표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시가총액은 주가*전체주식수 입니다.
주가는 주식 거래창에서 표시되는 현재 가격입니다.
PSR은 1주당 가격을 1주당 매출액으로 나눈 값입니다. 높으면 고평가로 판단합니다.
PER은 1주당 가격을 1주당 순이익으로 나눈 값입니다. 높으면 좋지 않습니다.
PBR은 1주당 가격을 1주당 순자산으로 나눈 값입니다. 높으면 고평가로 판단합니다.
ROE는 자기자본이익률로, 당기순이익을 자본으로 나눈 값입니다.
해당 지표들만 가지고도 괜찮은 퀀트투자 전략을 구상할 수 있을만큼 중요해서 꼭 파악하시고, 투자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4. 삼성전기 알쓸신잡

1. 삼성전기 CEO는 장덕현 님 입니다.
2. 삼성전기의 산업 분류는 그 외 기타 전자부품 제조업 입니다.
3. 삼성전기와 유사한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은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희성전자 등이 있습니다.
4. 삼성전기는 MLCC 글로벌 2위 업체입니다.
5. 삼성전기는 매출 증가 및 수익성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5. 삼성전기 마무리

지금까지 삼성전기 주가전망, 삼성전기 주가, 삼성전기 배당, 삼성전기 배당금, 삼성전기 재무제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글 읽어주신 분들의 투자에 도움이 되면 좋겠고, 다음에는 더 좋은 컨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성공하는 투자로 본인의 재무적인 목표를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투자를 알려주는 블블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K디스커버리 목표주가 SK디스커버리 배당금 SK디스커버리 배당일 SK디스커버리 전망 SK디스커버

이번 포스트에서는 SK디스커버리 목표주가, SK디스커버리 투자, SK디스커버리 주식, SK디스커버리 배당금, SK디스커버리 배당일, SK디스커버리 섹터비교 등을 통해 SK디스커버리에 대해서 알아보고

block30.tistory.com

 

카카오 주가 카카오 주가전망 카카오 배당 카카오 투자 카카오 주식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삼

이번 포스트에서는 카카오 목표주가, 카카오 투자, 카카오 주식, 카카오 배당금, 카카오 배당일, 카카오 섹터비교 등을 통해 카카오에 대해서 알아보고, 카카오에 대한 자세한 비교분석을 통해

block30.tistory.com

 

지누스 목표주가 지누스 주가전망 40% 더 오른다! 지누스 분석 지누스 주식 지누스 주가 지누스

이번 포스트에서는 지누스 목표주가, 지누스 투자, 지누스 주식, 지누스 배당금, 지누스 배당일, 지누스 섹터비교 등을 통해 지누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누스에 대한 자세한 비교분석을 통해

block3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