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테슬라 TSLA 분석 : 주가 하락으로 힘든 시간이지만 곧 주식 좋은 날이 온다!

투자자- 2024. 1. 27. 15:32
반응형

테슬라 글 썸네일

들어가며 : 테슬라, 주가 하락으로 힘든 시간이지만 곧 좋은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블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이번에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주식인 테슬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로, 지난 몇 년 동안 엄청난 성장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달 동안 주가가 크게 하락하면서 투자자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뉴스 및 분석가 의견

테슬라의 주가 하락은 여러 요인에 기인합니다. 첫째,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둘째, 중국의 코로나19 봉쇄로 인해 테슬라의 생산량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셋째, 테슬라의 경쟁자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석가들은 여전히 테슬라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여전히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이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배터리 사업은 향후 성장의 주요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PER, PBR, PSR, ROI, 배당수익률

테슬라의 PER은 2024년 1월 27일 기준으로 100배가 넘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고평가된 수준으로 평가됩니다. PBR은 10배 미만으로, 비교적 저평가된 수준입니다. PSR은 4배 미만으로, 매우 저평가된 수준입니다. ROI는 30% 이상으로,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배당수익률은 0%입니다.

최근 3개 뉴스

  • 2024년 1월 26일: 테슬라는 중국 상하이 공장의 생산량을 정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 2024년 1월 25일: 테슬라는 2023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177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 2024년 1월 24일: 테슬라는 2023년 한 해 동안 936,172대의 차량을 생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87% 증가한 수치입니다.

미래 전망

테슬라의 주가는 단기적으로는 더 하락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중장기적으로는 여전히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에서 여전히 가장 강력한 브랜드이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배터리 사업은 향후 성장의 주요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가지 재미있는 사실

  •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종종 재미있는 트윗을 올리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 테슬라는 2023년 12월에 첫 번째 로봇택시를 공개했습니다.
  • 테슬라는 2024년 2월에 새로운 전기차 모델인 사이버트럭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결론

테슬라의 주가는 최근 몇 달 동안 크게 하락했지만, 여전히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기업 중 하나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여전히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단기적으로는 더 하락할 가능성도 있으므로, 투자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추가 팁

테슬라의 주가가 하락한 것은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2022년 1월의 최고점 대비 약 50% 하락한 상태입니다. 만약 테슬라에 대한 장기적인 전망이 긍정적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지금이 매수하기 좋은 시기가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